티스토리 뷰

반응형

프란시스코 고야는 가장 중요한 스페인 화가 중 한 명입니다. 

 

프란시스코 고야의 화풍

 

프란시스코 고야의 어린시절

그는 1746년 3월 30일 사라고사 근처의 푸 엔데 토 도스 마을에서 중산층 가정으로 태어났습니다. 그는 José Luzán 밑에서 공부했으며 Tiepolo와 Mengs의 작품에 집중했습니다. 1769년 그는 과거의 거장 예술가들의 작품을 연구하기 위해 이탈리아 전역을 여행했습니다. 1775년에 그는 그의 첫 번째 중요한 임무를 받았습니다. 스페인 왕실 당국은 그에게 왕실의 여름 거주지로 보낼 태피스트리를위한 일련의 스케치를 만들도록 위임했습니다. 

 

프란시스코 고야의 드로잉 스타일

드로잉에 사용 된 스타일은 여전히 18세기 전통과 연결되어 있었지만 신화적인 주제 대신 일상의 행복한 장면을 묘사하는 그의 선택은 혁신적이었고 그의 직업적 상승의 시작을 알렸다. 고야의 화려한 화려한 그림은 마드리드의 귀족들을 매료 시켰습니다. 그러나 Goya는 곧 심각한 질병에 휩싸여 완전히 귀머거리가되었습니다. 이 장애는 그의 그림을 우울하고 환상적으로 만들었습니다. 어두운 색조, 극적인 악센트 및 고통스러운 이미지가 만연했습니다. 그의 질병에도 불구하고 고야의 경력은 진전되었고 1799년에 최초의 궁정 화가가되었습니다. [Primer pintor de Cámara] 궁정에서 그는 유명한 왕가의 초상화를 그렸습니다. 그때까지 그의 스타일은 바뀌 었습니다. 주권자들은 거의 캐리커처에 가깝고 그 특징은 그로테스크에 가깝습니다. 동시에 그는 일련의 에칭 인 The Caprices [Los Caprichos]를 공개했습니다. 그의 풍자적 정맥은 80개 이상의 패널에서 표현되었으며,이를 통해 작가는 모든 사회에 공통된 인간의 악과 위선을 비난했습니다. 19세기 초 고야는 주로 여성의 초상화를 그리는 데 전념했습니다. 그들 중 유명한 La Maja denuda는 여성 누드의 표현을 금지하는 종교 재판 규정에도 불구하고 그렇게했습니다. 나폴레옹의 통치 기간 동안 [1808-1814] 고야는 법정에서 지위를 유지했습니다. 

 

프란시스코 고야의 대표작은?

그는 전쟁의 잔학 행위를 비난하는 일련의 에칭과 그림을 깨달았습니다. 그의 가장 강렬하고 극적인 작품인 1808년 5월 3일은 프랑스 침략자에 대한 스페인 저항의 상징이되었습니다. 스페인 군주의 귀환으로 [1814] 법원에서의 그의 역할은 불확실 해졌습니다. 그는 퀸타 델 소르도 (Quinta del sordo)라고 불리는 시골 집으로 은퇴하여 슬프고 위협적인 흑인 그림으로 벽을 그렸습니다. 프란시스코 고야가 전환하게 된 계기는 그가 겪은 중병과 나폴레옹의 침략이 주된 이유가 됩니다.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