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디꼬 블로그

가이드북 ENJOY규슈의 저자이며, 레디꼬 블로그 운영자 정태관입니다. 

오늘은 유후인에서 가장 넓은 노천온천을 자랑하는 고급료칸, 무소엔(몽상원) 이야기 입니다. 





무소엔은 유후인이 인기 온천여행지가 되는데 큰 역할을 한 료칸 중 하나에요. 

아주 오래전 카메노이벳소 사장, 타마노유 사장, 무소엔 사장 세명이 유후인온천 활성화를 위해 유럽으로 견학을 다녀왔는데, 그 당시의 무소엔 사장은 지금은 고인이 되었다는.. 조금은 슬픈 이야기도 있고... 타마노유, 카메노이벳소는 유후인을 대표하는 최고급 료칸으로 꼽히는데, 무소엔은 어이없게 무라타에 밀려서 유후인 3대 료칸에는 못들어가는 아쉬움이... (하지만 료칸에 가보면 정말 좋은 료칸이고, 직원들 서비스도 훌륭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


아무튼... 무소엔은 유후인 상점가에서 조금 떨어진, 역 기준 남서쪽의 낮은 언덕에 자리잡고 있으니 걸어서 가기 보다는 택시를 타는 것이 좋습니다. 역에서 택시비는 1000엔 미만.





유후인역에서 택시타고 5분 거리에 있는 무소엔 료칸.. 




도로에서 오른쪽으로 들어가면 마치 숲속에 들어온듯한 느낌이 들 정도입니다. 




무소엔 료칸은 낮시간에 온천을 숙박객이 아닌 분들께도 개방하고 있는데, 워낙 인기가 많다보니 료칸 입구에 이렇게 입욕권매장入浴券売場이라고 큼직하게 써두었어요. 숙박객을 위한 체크인 수속은 료칸에 들어가서 오른쪽에 있는 본관 건물에서 합니다. 




온천이 단순히 넓은것만 있는게 아닙니다. 가족탕도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탕이 여러개 인지라.. 이렇게 이정표도 있네요. 





료칸 전체 안내도에는 어느 친절한 한국인 분이 주석을 달아주셨네요~ 복사해서 계속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뉘신지는 모르겠지만 복받으실거에요~





女性専用 여성전용.. 멈칫!





여기는 실내 가족탕입니다. 두개가 있는데 사용하는 사람이 없으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비어 있다는 VACANT 팻말을 뒤로 돌려야 한다는거.. 안그러면 누가 들어올 수도 있습니다^^;;





아담하죠~ 하지만 온천 수질은 참 맘에 듭니다. 보기에는 평범해보여도 역시 탕속에 들어가면 이래서 일본 온천여행을 하는구나 생각이 듭니다. 





가족탕... 세명의 가족이 동시에 샤워를 할 수도 있습니다. 





세면대에는 나름 드라이기도 있네요~  전체적인 모습에서 오래된 느낌이 전해지지만, 그래도 관리를 잘해서인지 깔끔합니다~





다음은~ 바로 노천 가족탕입니다. 

넓은 온천은 도대체 언제 보이냐구요? 거기에는 사람들이 많아서 못 찍었어요 ㅠㅠ 그나마 이 가족탕도 한 30분 기다려서 간신히 찍을 수 있었다는..





둘이 쓰기에는 너무 넓은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넓고 쾌적한 노천 가족탕의 풍경입니다. 

이정도 수준이면 유후인의 다른 료칸에 있는 대노천온천과도 맞먹을 수준이죠. 


무소엔 료칸 당일치기 온천의 최고 장점은.. 뭐니뭐니 해도 700엔이라는 돈을 내고 가족탕을 포함해 자유롭게 온천을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참고로, 온천 크기와 풍경으로 무소엔의 라이벌이라고 할 수 있는 800엔내고 노천온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온천을 마치고 매점에서 시원한 우유나 사이다(라무네)를 마셔보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 


유후인 무소엔(몽상원) 湯布院夢想園

주소 : 大分県由布市湯布院町川南1243

전화 : 0977-84-2171

당일치기 온천 : 700엔 / 10:00~15:00

숙박예산 : 1인 1박 석식, 조식 포함 20,000엔~



Booking.com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DISQUS 로드 중…
댓글 로드 중…

블로그 정보

여행 가이드북 저자, 정태관의 블로그입니다. 여러 지역 가이드북을 쓰고 있는데, 일본 여행을 가장 좋아해요. 가까우니까요~ 자세한 프로필은 [공지] 확인

최근에 게시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