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디꼬 블로그

일본의 대부분의 온천여행지는 도심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유후인도 후쿠오카 시내에서 2시간 거리에 있기는 하지만, 공항에서는 버스로 1시간 40분 밖에 걸리지 않고, 

바로 가는 직행 고속버스가 있기 때문에 여행객을이 가장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아기자기한 볼거리도 볼거리지만 도심, 공항에서의 접근성 때문에 유후인이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특히 인기가 있는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블로그에 설명을 할 필요도 없을 만큼 쉽지만, 모든게 막막하게 느껴질 분들을 위해 간단히 포스팅을 합니다. 




아침 8시 출발하는 대한항공 KE787편을 타고 후쿠오카로 가는길...

공항에 06:00에 도착해야하는 살인적인 스케쥴이지만, 꽉찬 일정으로 여행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엄청난 축복입니다. 


A330-300 으로 운항하는 KE787편은 2 / 4 / 2 배열이고 개인 스크린을 완비하고 있습니다. 

(그래봐야 영화 한편 볼 시간도 안되는 짧은 비행시간에 감질맛만...)




파란하늘을 훨훨~ 현해탄을 건너고 있는 중입니다. 딱 여기서 파란하늘을 보고, 이후에는 여행 끝나고 집에 올때 까지 마냥 구름만.. ㅠ




후쿠오카 공항에 도착이 가까워질 수록 하늘은 우울해지고 있습니다. 

공항이 시내에서 가까워서 나름 창밖으로 보는 풍경이 좋은 노선인데 많이 아쉽다는..


기내식도 안먹고 제대로 사진도 안찍었는데, 

혹시 KE787편의 기내식과 창밖 풍경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http://diner.tistory.com/2142




입국 심사를 하고, 짐을 찾고 (사진 촬영이 금지되어 있는 곳입니다.) 밖으로 나가면 이런 풍경이 펼쳐져요.

みんなが好きになる FANTASTIC FUKUOKA (모두가 좋아하게 될, 기막히게 좋은 후쿠오카)

오른쪽에 파란색 간판이 있는 창구가 버스 매표소 입니다. 




매표소로 가기전 왼쪽의 종합안내소도 살짝 들러봅니다. 

다양한 안내를 받고, 숙소 예약도 할 수 있지만, 요즘 일본 호텔은 방이 모자란 상황이니 예약하지 않고 가면... 정말 개망...




자~ 여기가 유후인행 버스 티켓을 파는 버스 안내소, 고속버스 승차권 발매소입니다. 

자동 판매기로도 구입이 가능하지만, 2매, 4매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안내소에서 구입해야 합니다. 






한글로 큼직하게 써져 있으니 어렵지 않죠?





후쿠오카 공항에서 유후인까지 고속버스 요금은 2,880엔이지만 2매 할인, 4매 할인을 이용하면 조금더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하게 됩니다. 

혼자 유후인 가는 사람은 많지 않으니까요.. ㅠ


유후인까지 버스는 미리 예약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평일이면 크게 상관없지만, 주말에는 만석으로 원하는 시간대에 못타고 공항에서 1~2시간 기다릴 수도 있습니다. 




버스표를 구입하고 나가면, 2번 승차장에서 기다리면 됩니다. 





버스 줄 서는 곳에 이렇게 유후인이라고 큼직하게 써 있으니 정말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괜히 우리나라에서 가기 가장 쉬운 료칸 여행지라는 것이 아니죠 ㅋ





버스가 도착했습니다. 대한항공 08:00 출발편을 이용하면, 09:20 후쿠오카 공항 도착. 운 좋으면 10:07 편을 탈 수 있고, 대부분은 10:47 버스를 탈 수 있습니다. 공항에서 유후인까지는 약 1시간 40분.






후쿠오카福岡에서 유후인역앞由布院駅前 으로 가는 버스 시간표입니다. 2015년 8월 현재 기준이고, 예전과 다른건 "국제선" 터미널에서 출발한다는 것이죠. 

하카타博多에서 출발한 버스가 텐진天神, 후쿠오카 공항福岡空港 거쳐 유후인까지 운행을 하는데, 하카타에서 공항까지는 시내 구간이라서 버스가 조금 늦게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항에서 출발 예정시간보다 10~15분 정도 늦는 경우가 많으니 버스가 안오더라도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고, 공항에서 유후인까지는 대부분 교통 체증이 없는 고속도로를 이용하기 때문에 1시간 40분 소요시간이 변동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어쨋거나 유후인여행, 특히 료칸에서 숙박을 한다면 공항에서 고속버스를 타고 가는 것이 가장 편하고, 유후인에서의 시간도 여유롭게 보낼 수 있습니다. 


Booking.com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DISQUS 로드 중…
댓글 로드 중…

블로그 정보

여행 가이드북 저자, 정태관의 블로그입니다. 여러 지역 가이드북을 쓰고 있는데, 일본 여행을 가장 좋아해요. 가까우니까요~ 자세한 프로필은 [공지] 확인

최근에 게시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