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디꼬 블로그

아내가 쌍둥이 동생과 곧 여행을 갑니다. 
결혼 1년 조금 지난 신혼이지만 아내가 여행을 간다니.. 1-2년전인가 올레 CF가 생각납니다.
저도 올레~ 입니다만.. 여행 준비를 전혀 안하고 가는 아내때문에 걱정되는 것도 있습니다. 

JR패스를 이용해서 삿포로-하코다테 당일치기 여행도 하고, 비에이에서는 랜트카를 이용할 예정인데
렌트카 이용은 저 또한 경험이 없고, 예약을 해본적도 없기 때문에 조금 걱정되는 상황..


제가 쓴 Enjoy 홋카이도 책에는 렌트카 여행에 대한 소개가 없기 때문에...
책에 없는 내용을 좀더 보완해주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서 렌트카 예약을 알아봤습니다. 
ENJOY 홋카이도정태관,박용준,민보영
상세보기






전일정 렌트카를 이용한다면 삿포로 신치토세공항 1층에 있는 일본렌트카 회사에서 예약을 하면 되겠지만,
아내의 일정은 멀리 하코다테도 다녀올 계획이기 때문에 JR패스 3일권을 이용합니다.

JR패스 3일권을 이용하는 사람들에 한해 JR홋카이도에서 운영하는 JR렌트카를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습니다.
한글 사이트도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왼쪽의 요금표가 JR패스 소지자를 위한 할인요금입니다.
일본렌트카를 이렇게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이 또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저렴합니다.
큐슈 렌트카를 가장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는 큐슈로 사이트의 요금과 거의 비슷한 수준입니다. 





JR홋카이도에서 운영하는 역 렌트카의 경우는 픽업 장소와 반납장소를 다르게 할 수도 있습니다. 
A부터 G까지의 7개의 구역이 있는데, 같은 구역에서는 요금변동 없이 픽업하고 반납할 수 있습니다. 
즉, 신치토세공항에서 렌트카를 빌리고, 삿포로에서 반납해도 되며 그 반대로 해도 됩니다. 






사이트는 한글 사이트지만 예약 신청을 하면 영어만 지원되네요. 
그나마 일본어 아닌거에 감사하며.. 입력합니다. Name은 이름을 영어로 쓰면 되고, Teleph... 은 전화번호를 적으시면 됩니다. 





입력을 완료 하면 이렇게 나오고 최종 확인을 하면 됩니다. 






트랜스미션이 완료되었다고 하는 창이 나오고 끝입니다. 
지금 방금 예약하고 포스팅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아직까지 확인 메일은 오지 않았는데..
아마 오겠죠.. 조만간 아내가 다녀온다음에 렌트카 수령, 반납 등에 대해서 다시 한번 자세히 알려드릴께요.



사실.. 렌트카 여행은 별로 추천하고 싶은것은 아닙니다. 
좋기는 좋지만 홋카이도의 경우는 너무 넓기 때문에 장시간 운전을 해야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추천하는 것은 장거리 이동은 JR패스를 이용해 열차로 이동하고, 
역에 도착 한 후 상황에 따라 렌트카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일본에서 렌트카만으로 여행을 하기 좋은 곳은 큐슈 지역입니다. 
홋카이도 처럼 지나치게 넓지 않고 고속도로가 잘 발달되어 있어 운전을 하는데 큰 부담이 없습니다. 
단, 큐슈지역은 홋카이도 처럼 JR열차+렌트카가 잘 구축되어 있지 않습니다. 렌트카 예약은 큐슈로를 강력추천...
참고로.. 도쿄, 오사카의 렌트카는 꿈도 꾸지 않는게 좋습니다. 엄청난 주차비와 교통체증...




렌트카 예약하러 들어갔었는데, JR홋카이도 레일패스의 남부홋카이도 한정판 패스가 보이네요. 
일반 JR홋카이도 패스가 15,000엔인데, 남부지역만 갈 수 있는 한정판 패스는 12,000엔!!! 무려 3,000엔 저렴합니다. 




7월1일부터 9월30일까지만 이용할 수 있는 한정판 패스는 3,000엔 저렴하며 렌트카 이용을 할 때 할인도 동일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상당히 매력적이라고 할 수 이도 있지만, 
이 패스를 구입하면 여름 홋카이도 여행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후라노, 비에이 지역은 갈 수 없습니다.. 
저렴한 할인패스를 판매하는 이유는...여름에 많이 몰리지 않는 지역의 판매를 위한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ENJOY 홋카이도
국내도서>여행
저자 : 정태관,박용준,민보영
출판 : 넥서스BOOKS 2010.10.30
상세보기

혹시나 홋카이도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은.. 
위의 책을 한권 사주시면 고맙겠네요. 제가 쓴 책이거든요 ㅋ

DISQUS 로드 중…
댓글 로드 중…

블로그 정보

여행 가이드북 저자, 정태관의 블로그입니다. 여러 지역 가이드북을 쓰고 있는데, 일본 여행을 가장 좋아해요. 가까우니까요~ 자세한 프로필은 [공지] 확인

최근에 게시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