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디꼬 블로그

맥북프로 하드를 500GB 7200RPM으로 후 심해진 발열과 팬돌아가는 소음이 거슬려서..
노트북 거치대를 구입해야 했습니다. 어떤걸 살지 살짝 고민하다.. 집앞 애플샵에 가보니
카운터에서 로지텍 제품을 사길래.. 같은거로 구입 했습니다 ㅋ



 
그동안 쓰던.. 노트북 거치대(라고 까지 할건 없지만..) 미니 다다미..ㅋㅋㅋ



 
그냥 바닥에 두는 것 보다는 통풍에 도움을 주는 다다미 위에 올려두는게 좋더군요.
특히 침대에 누워서 노트북할때는 꽤나 유용했던.... 

하지만 하드 업그레이드 후 심각해진 발열을 이기기에는... 일본의 전통기술로는 무리였습니다.




그래서 구입한 로지텍 쿨링패드 N100 
USB전원을 이용한 팬..이라는 현대적 기술이 포함되어 있기 떄문에 기대를 해봅니다. 




3개국어로 제품을 소개하고 있는 로지텍 쿨링패드 N100의 박스 모서리 모습.ㅋ




노트북을 올려두는 면.. 팬과 유선형 디자인 때문에 거치대와 맥북 사이에 자연스럽게 시원한 바람이 흐르게 됩니다. 
고무패킹이 있어 약간 경사가 졌지만 맥북프로가 미끄러질 염려는 없습니다. 




제법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는...팬의 모습입니다. 




밑면은 이렇습니다. 나름 케이블 정리를 잘 할 수있게 홈도 파져 있고.. 
컴퓨터마다 다른 USB의 위치를 고려한 다방면 홈...에서 세심한 배려를 느낄 수 있네요. 




맥북 13인치을 올려두면 이런 모습입니다.
USB를 연결한 사진을 찍지 않았는데.. 정말 군더더기 없이 딱 맞습니다.

11인치 맥북에어에겐 어쩐지 좀 클 듯 하네요..(SSD라 굳이 필요 없겠지만...)




받침대로 쓰던 다다미는... 마우스패드로 이용해봅니다. 나름 편하네요. 




몇시간째 사용하고 있는데 상당히 만족스럽네요.

p.s. 위의 대쉬보드 위젯은 iState Pro.. 무료로 다운받아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DISQUS 로드 중…
댓글 로드 중…

블로그 정보

여행 가이드북 저자, 정태관의 블로그입니다. 여러 지역 가이드북을 쓰고 있는데, 일본 여행을 가장 좋아해요. 가까우니까요~ 자세한 프로필은 [공지] 확인

최근에 게시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