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디꼬 블로그

아기자기한 온천마을 유후인은 료칸들의 특성상 넓은 노천온천이 있는 곳이 많지 않습니다. 
유후인에서 제법 큰 료칸에 가야 넓은 노천온천을 만날 수 있는데 바이엔(梅園) 료칸도 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후인의 소박한 료칸들과는 달리 .. 비교적 규모가 있어보이는 바이엔...
오른쪽 처마 밑으로는 숙박자에게 빌려주는 자전거도 보입니다. 

명원 명수의 바이엔(名苑と名水の宿 梅園)이라는 풀네임에서 알 수 있듯이 바이엔은 무엇보다 넓은 부지(1만평)와
좋은 온천 수질로 유명합니다. 




바이엔의 로비에는 이렇게 기념품을 파는.. 장터 느낌이 살짝 있어서..
왠지 다른 온천마을의 큰 료칸에 들어선 듯한 느낌이 듭니다. 



단체 손님이 많지 않고 개별여행으로 찾는 사람이 많은 곳 답게 로비는 소박한 바이엔 료칸..



저는 바이엔에서 숙박은 하지 않았지만!! 당일치기 온천을 이용해 바이엔 료칸의 훌륭한 온천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당일치기 온천이 무엇인지 궁금하다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일본의 온천 시설은 보관함이 없고 이렇게 바구니만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귀중품은 로비에 맡기는 것이 좋고, 료칸에 숙박을 하고 있다면 귀중품은 객실에 두고 온천으로 가세요~





유후인에서 손꼽히는 넓은 노천온천이 자랑인 바이엔의 노천온천(물론 남탕-_-;;;)
당일치기 온천의 요금은 남여 각각의 노천온천 시간 상관없이 성인 600엔, 2~12세 어린이는 300엔입니다. 

당일치기 온천은 남여혼탕으로 이용할 수 있는 가족탕(전세탕)으로도 운영되는데 요금은 성인 1,200엔, 어린이 600엔입니다. 



마침 모델분(모르시는분..ㅋㅋ)이 자세를 잡아주셔서 썰렁한 온천사진이 예쁘게 나왔어요.
바이엔 료칸의 노천온천은.. 유후다케를 바라 볼 수 있는 최고의 온천임에 분명합니다~



바이엔 료칸의 온천은 완전한 실내 온천은 없고 노천온천 옆으로 이렇게 반노천온천이 있습니다. 



저기 문 보이시죠? 바람이 무섭게 불거나 추운날에는 반노천온천을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온천사진의 멋을 더해주는 발과 나무바가지...



뒤쪽으로는 이렇게 샤워를 할 수 있는 곳이 있답니다. 물론... 샴푸,바디크림 완비~^^



온천을 마치고 나면, 드라이기도 있고 스킨도 있습니다~ 우리나라 찜질방이랑 비슷한 느낌이죠?


노천온천이 정말 아름다운 바이엔 료칸의 숙박요금은 얼마일까요? 
일본식 코스요리인 가이세키 요리가 저녁식사로 제공되고, 다음날 아침 푸짐한 일본식 조식이 포함된...
숙박요금은 본관 약 20,000~25,000엔, 별채객실 약 23,000~28,000엔, 반노천온천이 있는 별채객실 약 30,000~40,000엔입니다. 

위의 요금은 2명이서 숙박할 경우 1인당 요금입니다. 
정확한 금액을 쓰지 않은 이유는 요금체계가 복잡해서 날짜마다 요금이 조금씩 틀립니다. 
주말에는 위의 요금에서 약 2,000엔이 추가됩니다 ㅠㅜ



ENJOY 규슈
카테고리 여행/기행
지은이 정태관 (넥서스BOOKS, 2009년)
상세보기

제가 쓴 규슈 여행 가이드북 입니다^^;; 


이메일로 료칸여행 문의를 보내주시는 분들이 많은데, 
답변해드리는 내용을 모아두면 더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카페를 만들었습니다. 
료칸여행과 관련된 모든 문의는 '료칸여행 카페, 오모테나시'에서 해주세요. 

DISQUS 로드 중…
댓글 로드 중…

블로그 정보

여행 가이드북 저자, 정태관의 블로그입니다. 여러 지역 가이드북을 쓰고 있는데, 일본 여행을 가장 좋아해요. 가까우니까요~ 자세한 프로필은 [공지] 확인

최근에 게시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