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디꼬 블로그

열차여행이 즐거운 규슈지역에서.. 열차 매니아를 위한 자격시험을 선보였습니다. 
규슈지역의 열차와 역사, 문화, 관광지 등에 대해 공부를 한 후 3급, 2급, 1급 순으로 시험을 봅니다. 

위의 내용은 공식책자로 공부를 해야하는데 규슈 지역의 키노쿠니야 등 지정된 서점에서만 판매를 합니다. 

지난 1월 일본 출장때 책을 사오려 했으나, 도저히 서점에 갈 시간이 나질 않아서 자격시험에 포기하려 했지만...
포기하는 순간 게임은 끝난다는 안선생님의 말씀을 떠올려.. 
친한 료칸의 오카미상에게 부탁을 했더니 흥쾌히 책을 국제우편으로 보내주셨습니다.




삐뚤삐뚤하지만 제법 그럴사한 한글 입니다. 
흠.. 사실 제가 써서 팩스로 보낸거 였습니다. 당연히 우체국에서 다시 그릴줄 알았는데, 받은 팩스를 봉투에 그대로 붙이는
센스를 보여주신 오카미상.. 역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료칸의 여주인 답게 센스 만점^^




료칸의 오카미상과 스탭분들께서 손수 쓴 간단한 편지와 함께 도착한 소포...
감동의 눈물이 앞을 가립니다. 

테상...(태관상..)
오겡끼데스까? 공부 열심히해주세요. 10월에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일본에 가서 시험을 봐야하는 1급 시험이 10월에 있습니다 ㅋ)

밴쿠버에서 메달러쉬 축하합니다.....(마오가 은메달 따기 전에 보낸것 같습니다 ㅋㅋ)




공부를 해야하는 책은 
Q&A 120개로 정리된 규슈지역의 철도와 관련된 역사책(왼쪽)과 
규슈지역의 역사, 관광, 문화와 관련된 책(오른쪽).. 두가지로 되어 있습니다. 






문화, 관광, 역사책은 이해하기 쉽게 일러스트도 많이 있고, 그림도 많이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스위치백 형식으로 운행되는 아소산의 열차를 소개하고 있는 페이지입니다. 




Q&A로 보는 규슈의 열차.. 이건 공부할때 고생좀 할듯합니다. 
문제은행식으로 되어 있는데, 문제와 설명이 정말 재미 없어보이고.. 어려운것 같습니다. 

102번 문제.. 
헤이세이 4년 7월에 투입된 유후인노모리 2호는 어떤 특급열차를 개조해서 만들었는데, 그열차 이름은???

헉...이거 생각했던거보 심각한 수준의 오타쿠가 되어야 할것 같습니다. (뿔테안경 하나 사야겠어요...)



유후인노모리 2 의 문제에 놀라 책을 훑어봤는데 답을 아는 문제는 단 한문제였습니다. 

96번
쇼와 63년 역으로서는 전국에서 최초로 국가의 중요 문화재에 지정된 역은?

*** 돌발 이벤트 ***
위의 96번 문제 답을 아시는 분은 댓글 달아주세요!! 선착순 3명께 소소한 선물을 보내드립니다^^

*** 돌발 이벤트 Hint ***
ENJOY 규슈 (넥서스BOOKS) 80페이지 쯤? ㅋㅋ



Q&A 120..이책에는 사진도 흑백으로 좀 우울합니다. 책이 이뻐야 공부가 잘되는데...(응? -_-;;)

아직 제대로 책을 보지는 못했지만 비록 '규슈 철도검정 1급'에 불합격하더라도 
많은걸 공부할 기회라 생각하고, 올해말이나 내년초에 진행할 ENJOY규슈 개정판 작업때
재미있는 내용을 많이 수록할 수 있을꺼라 기대합니다^^

ENJOY 규슈
카테고리 여행/기행
지은이 정태관 (넥서스BOOKS, 2009년)
상세보기

제가 쓴 규슈 여행 가이드북 입니다^^;;

DISQUS 로드 중…
댓글 로드 중…

블로그 정보

여행 가이드북 저자, 정태관의 블로그입니다. 여러 지역 가이드북을 쓰고 있는데, 일본 여행을 가장 좋아해요. 가까우니까요~ 자세한 프로필은 [공지] 확인

최근에 게시된 글